cid:image001.jpg@01C8F65C.685DC8E0      cid:image002.gif@01C8F65C.685DC8E0cid:image003.gif@01C8F65C.685DC8E0cid:image004.gif@01C8F65C.685DC8E0


                                                                                                                                                               

자유아시아방송(Radio Free Asia)은 청취자들이 MP3 플레이어나 PC에 라디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팟캐스트(Podcast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일부북핵 해결-경제 지원 연계 중국도 공감 한국의 김하중 통일부 장관이 24 나흘간의 중국 방문을 끝내고 서울에 도착했습니다. 김하중 장관의 이번 방중을 통해 한국 정부는 대북 경제적 지원을 본격화하기 위해서는 북한의 핵문제가 해결되야 한다는 점을 다시 확인한 셈이라고 전문가들은 해석했습니다.

변화하는 평양, 곳곳에 노점상자전거 수리점  연말을 기점으로 북한을 지원하는 한국내 민간단체들의 평양 방문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북한을 방문하고 돌아온 단체 관계자들은 최근 변화된 평양의 모습을 전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북한이 잔치 분위기(?)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최고사령관 추대 행사와 그의 생모인 김정숙의 생일이 겹친 24 북한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이 벌어졌습니다.

북한 기독교 신자들 성탄절엔 몰래 기도 제목 교환  정확한 통계는 불가능하지만 북한에는 수십만 명의 기독교 신자가 있고, 신도들도 계속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종교 탄압을 피해 북한의 성도들은 끼리끼리 모여 성경 말씀과 기도 제목을 나누는 것으로 성탄절을 대신하고 있다고 국제 기독교 단체는 전했습니다.

[전화로 세상을 만나다] 신종대 교수-“북한, 1971년에 이미 북미평화협정 비공식 제안 전화로 세상을 만나다. 오늘은 북한대학원대학교 신종대 교수와 함께 합니다.

WHO “개발도상국 장난감 사고 높아 장난감 구입의 65% 차지할 만큼, 어린이들이 장난감 선물을 많이 받는 성탄절과 연말이지만장난감으로 인한 어린이들의 부상도 많아지기 때문에 부주의로 어린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고 세계보건기구는 밝혔습니다.

[송영대 칼럼] 세계조류에 역행하는 북한 경제 세계경제가 국제 금융위기로 추락하는 가운데 북한 경제는 침체의 늪으로 계속 빠져들고 있습니다. 북한은 그동안 경제특구 건설을 담당했던 개방파에 대한 숙청을 단행한 이어 내년부터는 대대적 시장 폐업 조치를 취할 예정으로 있어 경제 전망이 더욱 어두워지고 있습니다.


** 기사 와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nk@rfa.org 로 문의하여 주시고, 유아시아방송의 뉴스레터 메일을 원치않으시면 수신거부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